교육과정 수업 연구소는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연구 주제에 대해 교수님과 대학원생의 투고 논문을 바탕으로 교육과정수업 연구지를 발간한다. 연구지의 투고 분야로 교육과정, 수업, 공학, 평가, 교과교육 등을 다룬다. 2024년에는 교육과정수업 연구지 제 23-2호와 24-1호를 발간하였다.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홈페이지 교육과정수업 연구지 탑재]
교육과정수업 연구지 23-2호에는 6개의 논문이, 24-1호에는 2개의 논문이 투고되어, 총 8개의 논문이 발간되었다.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의 발간자료에 등록하여 교육과정수업 연구지를 읽을 수 있다. 또한 기존 책자로만 발간하고 온라인 업로드 하지 않았던 자료들을 재정리하여 온라인으로도 재발간하였다.
[교육과정수업 연구지 표지]
2025년 1월 7일, 교육과정 수업 연구소에서 주최한 연구 특강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은 대구대학교 임성민 교수님을 초청하여 ‘양자시대의 교육과정’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임설민 교수님의 강연은 양자기술의 발전이 교육과정에 미칠 영향과 이에 대한 혁신적 접근 방안을 탐구하는 내용으로, 참석자들에게 깊은 통찰을 제공하였다. 특강 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과 토론이 이어지며, 미래 교육과정의 방향성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는 교육과정 연구와 혁신적 아이디어 교류의 장으로서 큰 의미를 남기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행사관련 사진]